• 최종편집 2023-08-07(월)
 

capture-20230330-201723.png

[사진제공=SBS ‘모범택시2’]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 지난 10화 기준으로 시즌1 최고 시청률을 뛰어넘어 올해 방영된 미니시리즈 전체 1위를 차지, 안방극장 최고 흥행작으로 자리잡았다.

 


'모범택시2'는 현실감 넘치는 범죄 피해 사례들을 에피소드에 녹여 밀도 높은 공감대를 자극하는 동시에 한껏 끌어올린 공분을 그와 비례하는 카타르시스로 전환시키며, 마치 도파민이 샘솟는 듯한 사이다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그러나 단순한 오락성에서 그치지 않고 매회 우리 사회에 대한 묵직한 메시지와 범죄 피해자를 향한 따뜻한 위로를 담아내며 호평을 얻고 있다.

이처럼 억울한 사람들을 위하는 '모범택시2'의 진정성은 대사 곳곳에서도 찾을 수 있다. 각종 범죄 피해를 구제받을 수 있는 유익한 정보들을 대사에 녹여내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는 것. 이중에서도 '아파트 청약 가점을 위해 불법 입양을 알선한 부동산 브로커'를 단죄했던 5화에서는 '무지개 운수'가 '여성∙아동 안심지킴이집'으로 설정돼, 긴급 상황을 위한 대피처가 우리 주변 곳곳에 마련돼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시사했다.

또한 사이비 종교 에피소드를 다뤄 큰 화제를 모았던 8화에서는 '불법 주거 침입'에 대응하는 방법을 언급하기도 했다. 극중 고은(표예진 분)은 "이웃에게 민폐가 될까 봐 불법 추심을 나온 대부업자를 집 안으로 들였다"는 의뢰인에게 "다시 나가라고 해라. 세 번 이상 고지를 해야 확실하게 불법 주거 침입이 된다"고 말했다. 이에 방송 직후 각종 온라인 게시판에서는 "처음 알게 된 정보다", "반드시 기억해야겠다"는 반응이 이어지기도 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모범택시2', 대사 하나 하나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