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8-07(월)
 

코로나 바이러스(클럽아트코리아)-LAPTOP-NDI20MVV.jpg

[대중교통서 마스크 의무 해제할 듯…다음주 발표 예정./365산업경제뉴스 DB]


정부가 다음 주 대중교통시설 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여부를 결정한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9일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관련하여 다음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논의를 거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정부는 국가감염병위기대응자문위원회에 최근의 방역상황 등을 고려했을 때 대중교통에서 마스크 의무를 해제해도 무리가 없을지 의견을 구했다.

정부는 자문위 의견과 관계 부처 등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다음주 중대본을 통해 구체적 시행 시기를 함께 발표할 계획이다.

정부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권고사항으로 조정한 뒤에도 자율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는 비율이 높은 데다 최근 코로나19 유행이 안정세로 접어들었다고 본다. 정부가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해도 의료기관과 약국, 감염취약시설에서는 여전히 착용 의무가 유지된다.

임숙영 방대본 상황총괄반장은 전날 브리핑에서 "최근 개학이라든가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의 영향으로 소폭의 증가세를 보여주고 있다"며 "그렇지만 전반적인 확산세로 전환이라든가 큰 폭의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생각하고 있지는 않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중교통서 마스크 의무 해제할 예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