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5-26(금)
 

capture-20230327-191536.png

[사진출처 = 유아인 인스타그]

 

배우 유아인의 법률대리인은 "아시는 바와 같이 유아인은 현재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로부터 마약류 투약과 관련해 수사를 받고 있으며, 마약범죄수사대로부터 24일에 출석해 조사를 받으라는 통보를 받았다. 당시 경찰은 소환이 비공개 소환임을 변호인에게 고지했고, 또한 고지 여부를 떠나 ‘경찰수사사건등의 공보에 관한 규칙’에 의하면 피의자 소환은 비공개로 함이 원칙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러나 아시는 바와 같이 모든 언론에서 금요일에 출석한다는 사실이 기사화 됐고, 그 중에는 경찰에서 출석 일시를 확인해줬다라는 기사도 있다. 이로 인해 출석은 사실상 공개 소환이 됐으며, 이는 관련 법규정에 위배됨이 명백하다. 따라서 변호인으로서는 부득이하게 경찰에 출석일자 조정을 요청드렸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출석일자 조정 요청이 유아인 입장에서는 출석을 일부러 늦추려는 의도가 전혀 없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는 바이며, 경찰과 출석일자가 협의되는 대로 빠른 시간 내에 출석해 사실대로 성실히 조사를 받으며 수사에 협조할 생각이다. 번거로움을 드려 죄송하게 생각하며, 널리 양해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배우 유아인, 소환 조사 연기 "사실상 공개 소환, 일부러 늦추려는 의도 없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