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8-07(월)
 

capture-20230626-005652.png

[도봉기적의도서관, ‘알폰스 오베리 50주년 기념전 

및 특강’ 홍보 포스터/사진제공=도봉구청]


도봉구 도봉문화재단 도봉기적의도서관은 스웨덴 아동문학 특별 큐레이션 「알폰스 오베리 50주년 기념전」을 오는 6월 19일부터 7월 9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알폰스 오베리’는 스웨덴 대표 아동 문학 캐릭터로 스웨덴 출신의 동화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구닐라 베리스트룀의 동화 주인공이다. 알폰스 오베리 시리즈는 50년 동안 전 세계 40개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1천만 권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다.

 


이번 기념전은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의 창의력 향상과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어른들 또한 동심을 되살리는 등 가족 친화적인 도서관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알폰스 오베리 50주년 기념전」은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도봉기적의도서관 1층에 마련됐다. 기념전은 구닐라 베리스트룀의 작품과 스웨덴 문학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로 ‘우리 친구 알폰스’ 시리즈 도서와 알폰스 오베리의 다양한 굿즈들이 함께 전시된다.

또한 6월 24일에는 알폰스 오베리 시리즈를 번역한 김경연 번역가를 초청해 ’일상은 마법과도 같다: 알폰스와 만나는 스웨덴 아동문학‘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더욱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별도 모집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전 세계 어린이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알폰스 이야기를 도봉구 어린이들에게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참여한 구민 모두 소소하고 행복한 일상을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도봉구] 도봉기적의도서관, '알폰스 오베리 50주년 기념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