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넷플릭스 '지옥'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러자 원작 웹툰도 덩달아 큰 관심을 받으며 글로벌 연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2. 네이버는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이 공개된 후 원작 웹툰이 주간 평균 조회수가 약 22배, 주간 평균 결제자 수가 약 14배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만큼 이 드라마는 전 세계적으로 대 흥행 중에 있습니다.
3. 이 드라마를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은 초 자연적인 현상으로 지옥행 선고를 받게 됩니다.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 단체와 사 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바로 이 드라마의 내용입니 다.
4. 저는 세계적 이슈를 낳은 이 드라마가 너무 궁금해졌습니다. 특히 드라마의 제목에 관심이 갔습니다. 결국 저는 ‘이 드라마를 보는 사람들이 영적인 관심을 가지고 신에 대 하여 조금이라도 생각하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으로 드라마를 시청하기 시작했습니다.
5. 그러나 저의 생각과 달리 이 드라마는 영적인 부분을 다루기보다 사람의 이기심, 죄 악, 그리고 탐욕에 대하여 날카롭게 고발하는 사회고발적인 성격이 강하게 드러났습니 다.
6. 여러 방면으로 무척 완성도가 높은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가지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하게 하는 수작이었습니다. 개봉한지 하루 만에 세계 1위를 차지 할 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7. 이 드라마를 시청하고 가장 먼저 떠오른 생각은 ‘실제로 지옥이 있는데 그것을 모르 는 사람들이 많은 이 현실이 더욱 비참하다.’는 것이었습니다.
8. 지금도 세계에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에서 이 드라마는 더욱 많은 고민과 더욱 깊은 묵상을 하게 만드는 작품입니다.
9. 천국과 지옥이 있다는 것도 모르고 죽어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십자가의 복음이 전해 지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두렵고 죄 많은 이 시대에 주님의 복음이 더욱 힘 있고 능 력 있게 전해지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이천국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태복음 24:1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