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8-07(월)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10:20) 

70명의 제자들이 전도하러 다녀와서 예수님께 흥분하며 보고를 했습니다. "주여, 주의 이름이면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 구경꾼들은 이런 기쁨을 맛 볼 수 없습니다. 일꾼들만 맛 볼 수 있는 기쁨입니다. 추수할 것은 많은데 일꾼이 적습니다. 주님은 사탄이 번개 같이 하늘로부터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사탄의 나라를 무너뜨리고,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는 자들입니다. 

그런데 주님은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를 통해서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는 것은 엄청난 기쁨입니다. 그러나 더 큰 기쁨이 있습니다. 구원받은 기쁨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된 기쁨입니다. 그런데 사역의 열매를 보면서 기뻐하기는 쉬워도 우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구원의 기쁨은 숨겨진 기쁨으로 전락하기 쉽습니다.  

주님, 성취하고 승리자가 되는 기쁨 보다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가 된 기쁨이 더 큰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우면동교회 정준경 목사,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