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8-07(월)
 

출12:21                                                
21 וַיִּקְרָ֥א מֹשֶׁ֛ה לְכָל־זִקְנֵ֥י יִשְׂרָאֵ֖ל וַיֹּ֣אמֶר אֲלֵהֶ֑ם מִֽשְׁכ֗וּ וּקְח֨וּ לָכֶ֥ם צֹ֛אן לְמִשְׁפְּחֹתֵיכֶ֖ם וְשַׁחֲט֥וּ הַפָּֽסַח׃
모쉐가 이스라엘의 모든 장로를 불러 그들에게 말하였다. 너희는 양을 끌어내어 너희 가문대로 취하여 유월절 제물로 잡아라.
22 וּלְקַחְתֶּ֞ם אֲגֻדַּ֣ת אֵזֹ֗וב וּטְבַלְתֶּם֮ בַּדָּ֣ם אֲשֶׁר־בַּסַּף֒ וְהִגַּעְתֶּ֤ם אֶל־הַמַּשְׁקֹוף֙ וְאֶל־שְׁתֵּ֣י הַמְּזוּזֹ֔ת מִן־הַדָּ֖ם אֲשֶׁ֣ר בַּסָּ֑ף וְאַתֶּ֗ם לֹ֥א תֵצְא֛וּ אִ֥ישׁ מִפֶּֽתַח־בֵּיתֹ֖ו עַד־בֹּֽקֶר׃
그리고 너희는 우슬초 묶음을 취하여 대접에 있는 피에 적셔 그 대접의 피를 인방과 두 문설주에 발라라. 그리고 너희는 아침까지 한 사람도 자기 집 문에서 나가지 말아야 한다. 
 
모쉐가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할 때 이스라엘 백성 전체를 불러모아 말한 것이 아니고 이스라엘의 모든 장로를 불러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다. 
 
그 이유는 모든 백성을 불러모으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기 때문이고 장로들에게 전하면 시간과 노력이 절감되어 효과적이기 때문이었을 것이다. 
 
공동체에서 리더가 모든 것을 다 하려면 힘이 든다.
리더는 공동체내의 스텝들에게 일을 분담시키는 것이 좋다. 
 
우리는 단순히 힘든 것을 감소시키는 차원이 아니라 스텝에게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후일에 리더가 될 수 있는 재목으로 훈련을 시켜야 한다. 
 
한국의 대형교회 리더들이 후계자를 키우지 않고 목회를 하다가 은퇴를 하면 후계자를 키우지 않았기 때문에 큰 혼란을 겪는 것을 자주 본다. 
 
주님, 우리가 속한 공동체에서는 리더가 스텝을 믿어주고 일을 맡겨서 잘 훈련시키는 건강한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  
 
23 וְעָבַ֣ר יְהוָה֮ לִנְגֹּ֣ף אֶת־מִצְרַיִם֒ וְרָאָ֤ה אֶת־הַדָּם֙ עַל־הַמַּשְׁקֹ֔וף וְעַ֖ל שְׁתֵּ֣י הַמְּזוּזֹ֑ת וּפָסַ֤ח יְהוָה֙ עַל־הַפֶּ֔תַח וְלֹ֤א יִתֵּן֙ הַמַּשְׁחִ֔ית לָבֹ֥א אֶל־בָּתֵּיכֶ֖ם לִנְגֹּֽף׃
여호와께서 미쯔라임인들을 치려고 지나가시다가 인방과 두 문설주의 피를 보실 것이다. 그러면 여호와께서 그 문을 넘어가셔서 그 파멸시키는 자가 너희 집들에 들어가서 치지 못하게 하실 것이다. 
 
하나님께서 미쯔라임 사람들을 치시려고 미쯔라임 땅을 지나가신다.
하나님께서 미쯔라임 땅에 내려오시는 것은 두 가지 이유 때문이다. 
 
첫 번째는 하나님의 말씀을 계속하여 거역하는 미쯔라임 사람을 재앙으로 치시려는 것이다.
두 번째는 하나님의 백성을 미쯔라임에서 구원해 내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가까이 오시는 이유도 두 가지다. 
 
첫 번째는 계속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는 자를 재앙으로 치시려는 것이다.
두 번째는 하나님의 사람을 악의 세력으로부터 구원해내어 보호하시려는 것이다. 
 
첫 번째에 속하여 악을 행하는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가까이 오시는 것이 두려울 것이다.
두 번째에 속하는 하나님의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가까이 오시는 것이 너무나 반가울 것이다.  
 
지금 우리는 하나님께서 가까이 오시는 종말의 때에 살고 있다.
나는 어떤 쪽에 속하여 살 것인가는 나의 자유의지에 의한 선택에 달려있다. 
 
주님, 우리와 우리 가문은 하나님의 구원과 보호를 바라보며 소망 중에 인내함으로 삶에서 말씀순종 함으로 우리의 믿음을 사람들에게 증명해 보이는 가문이 되게 하옵소서 !  
 
하나님께서 미쯔라임 땅을 지나가실 때에 문 인방과 좌우 문설주의 피를 보시면 그 문을 넘으시고 파멸시키는 자에게 그 집에 들어가서 그들을 치지 못하게 하신다고 하셨다. 
 
재앙을 받지 않고 재앙이 넘어가는 방법은 오직 그 집 문 인방과 좌우 문설주에 어린양의 피를 바르는 것이다.
즉 어린 양이신 예슈아의 보혈의 피를 믿음으로 받아들이는 것뿐이다. 
 
주님, 우리의 가문에서는 모든 자손들이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을 믿음으로 받아들여서 재앙이 임하는 때에라도 구원을 받는 가문이 되게 하옵소서 !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명성선교회 시므온 리 선교사,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