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8-07(월)
 

스크린샷 2021-11-25 오전 9.53.40.png

 

무속적 신앙에서 성경적 신앙으로 가야 한다. 무속의 영향을 받을수록 비윤리적이고 자기만 챙기는 기복으로 향한다. 진정한 신앙은 윤리적이고 축복의 통로로 살게 한다. 만일 구원조차도 무속과 기복으로 향하면 위험한 일이다. 종종 이런 질문을 한다.

"당신은 정말 구원 받으셨습니까? 만일 당신이 오늘 밤에 죽는다면 진짜 천국 갈 확신이 있습니까? 대부분은 강하게 질문하면 할수록 확신이 떨어진다. "그게 좀..." 왜 그럴까? 구원의 확신을 감정에 의존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구원을 제대로 이해하고 확신하는 것이 필요하다.

<구원 제대로 이해하기>
1) 구원은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루신 일 <십자가>에 기초한다.
고린도전서 1:18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2) 믿음으로 구원 받는다. 이신칭의, 변함없는 사실이고 진리
롬1:17.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3) 구원은 행위의 결과가 아닌 하나님의 선물.

에베소서 2:8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4) 구원받았다면 은혜에 대한 각성, 자각, 반응이 이어진다.

갈라디아서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바늘에 찔려도 아픈데 하물며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은혜에 대한 자각과 반응이 이어질 것이다. 그것은 삶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하고 사회를 맑고 밝고 투명하게 환하게 이롭게 할 것이다. 진정한 신앙은 기복을 제하고 오히려 더 윤리적이고 축복의 통로로 살게 할 것이다.

결론: 그러므로 성경에 기초하여 구원을 확신하라.

1) 감정이 사실을 끌고가는 것이 아니라 사실이 감정을 끌고 가도록 하라.

2) 나의 공로가 아닌 하나님의 전적 은혜로 구언 받았음을 확신하라.

3) 세상의 흐름이 아니라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라.

그러면 구원의 투구는 안전하고 구원의 확신 가운데 견고히 설 것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년사역연구소 대표 이상갑 목사, '성경에 기초하여 구원을 확신하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