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8-07(월)
 

현존하는 진리를 이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오늘 말씀의 주제가 11절 ‘그리스도 주시니라’입니다. 우리에게 세상을 구하는 구세주와 세상의 주인인 주님이 누구입니까? 세상의 황제의 논리를 뚫고 하늘의 영원한 생명의 진리로 산다는 것이 무엇입니까? 우리는 아기 예수님으로 세상을 이깁니다. 그것이 복음입니다.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죄악과 불의와 악을 내려놓고 아기예수님을 경배해야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가 구원자이고 하나님이신 것’을 어떻게 알아볼 수 있습니까? 표적입니다. 천사가 알려준 표적은 ‘베들레헴’과 ‘구유’와 ‘아기’입니다. 베들레헴은 아브라함과 다윗으로부터의 약속의 성취이고, 구유는 생명의 양식으로 내어주는 하나님의 말씀이고, 아기는 하나님아버지와의 관계를 의미합니다. 우리가 황제의 논리, 현존하는 진리를 이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서 구유에 누우신 아기 예수님을 찾아가 경배하는 일입니다. 

오늘 그 경배의 모습을 예언한 말씀이 시편 2편 12절 말씀입니다. ‘그의 아들에게 입맞추라’입니다. 입맞추는 자들이 누구입니까? 군왕들이고 재판관들입니다. 하지만 이들은 1절에서 부터 보면, 이방나라들과 민족들이 주님의 정신에 분노하고 헛된 일을 꾸밉니다. 세상의 군왕들과 관원들이 기름부음 받은 자를 대적합니다. 세상의 논리가 하나님의 생명의 지식을 부수려고 합니다. 이들은 세상의 무리들입니다. 하나가 아니고 집단이고, 모임이고, 군중입니다. 이들은 스스로 이 세상을 움직이고 있다고 믿습니다. 세상을 움직이고, 세상의 높은 자리를 차지하고, 하나님의 생명진리를 무시하고 잘 살아갑니다. 이들이 승리한 것처럼 권력을 가지고 휘두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하늘에서 그들을 보고 웃고 계십니다. 비웃고 계십니다. 왜냐하면 그것으로는 하나님의 나라를 침범할 수 없고 하나님나라를 이길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오직 한 사람, 기름 부음 받은 자,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믿는 자만이 그 모든 것을 이길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 주시니라
눅 2:1~14, 시 2:10~12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90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나교회 정영구 목사, '그리스도 주시니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