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8-07(월)
 

“생각하라”
(베드로후서 1장 12-21절)

1.오늘 본문에서 베드로는 자신의 편지를 읽고 있는 자들을 향하여 생각하고 또 생각하라고 권면한다. 여기서 생각하라는 말은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말하기 보다는 이미 배우고 알고 있는 것들을 다시 한 번 상기하는 것을 의미한다.

2.상기해보라는 이 말을 ESV에서는 remind. 즉, 마음에 다시 한 번 새겨보라는 의미로 적절하게 번역해 놓았다. 그렇다면 베드로는 도대체 무엇을 그렇게 생각해보고 다시 마음에 새겨보라고 여러차례 강조했던 것일까?

3.16절에 보면 크게 두 가지로 내용을 압축해볼 수 있다. 먼저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이다. 그리스도의 능력은 무엇인가? 눈먼 자의 눈을 뜨게하고, 말 못하는 자의 입을 여는 것? 그것은 지극히 단순하고 일차원적인 능력이다.

4.그리스도의 참된 능력은 지극히 높은 곳에서 가장 큰 영광을 받으시는 그가 낮고 천한 이 땅으로 오심으로 영원히 죽어야 할 죄인들을 그의 생명으로 대신하여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구원을 얻도록 하신 십자가에서 찾을 수 있다.

5.둘째로 주의 강림하심을 상기하고 되새겨야 한다. 주께서 이 땅에서 사시는 동안 이루신 구원이 완성되어지는 그 날. 즉,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 오시는 그 날에 대한 간절한 기대와 소망을 두고 살아야 함을 기억해야 한다.

6.바울은 만일 우리의 삶이 이 땅에서만 그친다면 우리의 인생이야 말로 가장 비참하고 비극적인 삶이라 말하였다. 그의 말대로 우리의 인생은 이 땅에서 끝이 아니라 죽어야 새롭게 시작되는 하늘나라의 삶이 있다. 오히려 이 땅에서의 짧은 백년의 인생시간과 견줄 수 없는 영원한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7.베드로가 이렇게 확신할 수 있었던 이유는 자신이 직접 눈으로 보고 몸으로 체험했기 때문이다. 직접 경험한 자보다 더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가? 그럴 수 없다. 마지막 날이 다가올수록 거짓과 헛된 속임수로 우리의 신앙의 근간을 흔드는 교묘한 가르침들 앞에 하나님의 말씀을 더욱 붙들어 ‘생각하고’, 다시 한 번 상기(remind)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393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브엘라해로이 미니스트리 박길웅 대표, '생각하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