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8-07(월)
 

KakaoTalk_Photo_2022-01-08-14-56-19.jpeg

 

<질병으로부터의자유> - 2

 

앞에서우리들은우리들이질병으로부터자유하기위해서해결해야가지의문제가있었다고했습니다. 그것은첫째주님이주님이하실있다는믿음을갖는것이고, 번째는주님이원하신다는것을아는것이라고하였습니다. 그런데오늘은믿음에대해서보다깊이들여다볼까합니다.

 

우리들은질병으로부터자유하기위해서주님이하실있다는것도믿어야하지만, 주님이이미하셨다는것도믿어야합니다. 일찍이주님은이사야선지자를통해서이렇게말씀하셨습니다. “그가징계를받으므로우리는평화를누리고그가채찍에맞으므로우리는나음을받았도다.”( 53:5)

 

분명히이사야선지자는우리들의치유를완료형으로쓰고있습니다. 그리고베드로사도역시말씀을그냥그대로인용하면서놀라운사실이우리예수그리스도안에서이미완료된상황인것을선포하였습니다. “친히나무에달려몸으로우리죄를담당하셨으니이는우리로죄에대하여죽고의에대하여살게하려하심이라. 그가채찍에맞음으로너희는나음을얻었나니너희가전에는양과같이길을잃었더니이제는너희영혼의목자와감독되신이에게돌아왔느니라.”(벧전 2:24~25)

 

그런데우리들은자꾸이렇게생각을합니다. “아니, 아직도나는고통이있고통증이있는데?” “병원의의사는아직도나를치유의대상으로보고있는데?” “나는아직도예전과같은모습으로정상적인삶을살고있지못한데?” 그러나우리들은생각이틀렸다는것을알아야합니다.

 

믿음이란무엇입니까? 그리스도안에머물고있는우리들의믿음은불신자들이갖고있는믿음과다르다는것을알아야합니다. 우리들의믿음은우리들의감정이나느낌을붙잡는것이아닙니다. 우리들의믿음은우리들의생각이나세상의전문가들이주는어떤지식적인정보를붙잡는것도아닙니다.

 

우리들의믿음은주님이행하신것은붙잡는것이고그래서말씀을붙잡는것이고그래서그리스도안에언제나고요하고평화롭게거하는것입니다. 당신이그리스도안에온전히거하고있다면이미치유된것입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동감리교회 김진구 목사, '질병으로부터의 자유(2)'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